반응형

자연인 정석환씨 이야기 이 맛에 산에 산다 특수부대 출신 자연인정석환씨

MBN <나는 자연인이다>

#450회

방송 리뷰 & 방송 다시 보기

 

 

2021년 5월 5일 어린이날인 수요일저녁 9시 50분 <나는 자연인이다>방송에서는 "이 맛에 산에 산다"편이 소개됩니다.

한 폭의 명화를 그대로 옮겨 놓은 어느 산속. 강물은 햇살을 머금은 채 반짝이고, 높게 솟은 산은 봄기운을 물씬 풍기는 들꽃들로 가득하다. 수풀이 우거져 쉽사리 찾기 힘든 곳에서 마주한 한 남자. 부드러운 눈매 속 날카로운 눈빛이 숨겨진 자연인 정석환(62세) 씨다. 흐르는 강물처럼 이곳에 닿은 그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반해 5년째 홀로 살아가는 중이다.

 


지금이야 비우고 내려놓는 삶에 익숙해져 있지만, 그도 한때는 인생의 우선순위가 돈인 시절이 있었다. 돈을 좇아 대기업에 입사해도 그 안락한 울타리 안에서 만족할 수 없었고 또다시 더 큰돈을 좇아 회사를 뛰쳐나와야만 했던 것. 그 뒤로 매일 잠과의 전쟁을 치르며 트럭 운전을 했고, 휴일을 보장할 수 없는 슈퍼마켓을 운영하기도 했다. 그리고 대파 농사와 연탄 배달까지 오로지 여유로운 삶을 위해 자연인은 계속해서 직업을 바꿔왔다. 그에게 새로움이란 즐거움이고 노력으로 받은 보상은 행복과도 같았다. 그는 언제나 또 다른 일을 찾으며 인생의 한 페이지를 써 내려갔다.

 


하지만, 돈만 생각하며 몸을 혹사시킨 탓이었을까. 그는 생각지 못한 당뇨와 고혈압을 앓았고, 그 결과 계획과 다르게 2년 일찍 산으로 오게 되었다. 옛 시절 낚시를 통해 발견한 보물 같은 땅으로, 꿈꿔왔던 자연인의 삶으로! 하우스 농사를 지었던 기억을 살려 직접 대형 비닐하우스를 짓고 그 안에 손수 가꾼 텃밭과 정자를 더하여 만능 하우스를 만들어냈다.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연인은 여전히 멈추지 않고 마지막 정착지를 꾸며나가는 중이다.

 

또 다른 자연인 ▼

나는자연인이다 자연인 이근선씨 이야기 / 산 소년의 4월 이야기

 

나는자연인이다 자연인 이근선씨 이야기 / 산 소년의 4월 이야기

나는자연인이다 자연인 이근선씨 이야기 MBN <나는 자연인이다> #449회 방송 리뷰 & 방송 다시 보기 2021년 4월 28일 수요일 저녁 9시 50분 <나는 자연인이다>방송에서는 "산 소년의 4월 이야기"편이

ahngineer.tistory.com

#나는자연인이다 #자연인  #나는자연인이다재방송 #나는자연인이다다시보기 #나는자연인이다출연 #나는자연인이다오늘의자연인 #나는자연인이다이승윤 #나는자연인이다윤택 #나는자연인이다5월5일 #나는자연인이다정석환씨 #특수부대출신자연인

 

 

전국 연예인이 방문한 맛집 지도 보기 >> naver.me/5giFAOND

 

 언급된 인물, 제품, 장소와는 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재방송은 MBN 홈페이지와 편성표에 따른 재방송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 출처: MBN 나는 자연인이다 홈페이지, 지도 앱, 업체 사진

 

반응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